[네이버 이메일 피싱]차단지역에서 접속이 시도되었습니다

네이버 이메일 피싱 사례를 공유한다.

 

내가 방금 당했고,

피싱인걸 깨닫고

즉시 비밀번호를 바꿨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당하기 쉽다.

 

1.메일 제목

차단지역에서 접속이 시도됐다는

문구로 시선을 확 끈다.

 

이 기능은 실제로 네이버에

존재하는 기능이다.

 

보낸 사람명도 

'네이버보안'이라

믿음이 간다.

 

2.메일 내용

 

실제 네이버 해외 지역접속 

차단 기능과 똑같다

 

아니요, 예 모두

피싱 사이트로 연결된다.

 

보낸 사람을 유심히 봐야한다.

sec-master.nl

 

네이버가 아니다.

 

3.피싱 사이트

 

 

감쪽같이 만들어놨다.

 

여기에 아이디, 비밀번호를 

넣으면 그대로

피싱사이트 주인에게 전달된다.

 

 

나는 전부 다 입력하고난 뒤

기분이 찝찝해서

 

웹사이트를 봤더니

이상한 이름이었다.

 

피싱 당한 뒤 대처법

 

일단 비밀번호를 바꾼다.

 

 

내정보로 가서

 

보안설정을 누르고

비밀번호 변경하기를 누른다.

 

아래 2단계 인증까지하면 더 완벽하다.

나는 2단계 인증도 해뒀다

 

교훈

사기꾼이 넘친다.

 

최근 사촌, 어머니

모두 보이스 피싱 

전화를 받았다.

 

사기꾼들은 

아무리 보안을 강화해도

새로운 방법으로

사기를 시도할 것이다.

 

내가 조심하는

방법 밖에 없다

 

그 어디에도

이메일, 핸드폰 번호 등

개인 정보를 함부로

공유하면 안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