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파고스 여행 성수기 총정리 : 다이빙, 야생동물

갈라파고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왜 갈라파고스 기후에 대해 알아야 할까요?

갈라파고스는 적도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연중 온화한 기후이지만 일반적으로 두 개의 시기로 나눕니다. 건조한 시기(6-11월)와 습한 시기(12-5월) 입니다. 각 시기에 따라 기후, 관찰할 수 있는 생물이 다릅니다. 한국에서 갈라파고스는 비용, 시간, 노력 모든 면에서 굉장히 가기 어려운 여행장소입니다. 하지만 삶에서 꼭 한 번 가볼 가치가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러므로 여행 시기에 대해 더 신중하게 많이 조사하고, 꼭 원하는 갈라파고스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갈라파고스 여행 i love galapagos



12월-5월(습한 시기) : 일반적인 여행, 스노클링 최적기

특징 : 대체로 따뜻하고, 바다가 잔잔하고 맑으며, 소나기 짧게 내린다.

우기이며 기온, 수온 모두 따뜻한 시기입니다. 아이러니하게 가장 맑은 시기이도 합니다. 12-1월은 최고피크 시즌이라 관광객이 가장 많습니다. 물이 따뜻하고, 파도가 약한 시기라 가볍게 스노클링하기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또한 갈라파고스 야생 동물을 관찰하기에 최적의 시기 입니다. 이 기간 동안 새들은 짝짓기를 하고, 3월에서 5월에는 새끼 바다 사자나 새끼 바다거북이 해안을 따라 모여있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시즌에는 봄 꽃들이 섬을 눈부신 색상으로 장식하고, 파도가 잔잔해서 멀미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12월에서 5월은 가장 인기 있는 시기이므로 항공편, 숙소, 크루즈 등을 미리 예약 하는 게 좋습니다.

이 시즌의 하이라이트

바다거북 무리
마린이구아나 부화 시기
알바트로스(Espanola 섬)
푸른발부비의 교미 춤
갈라파고스 가마우지(Flightless cormorants) 부화 시기
만타가오리(Isabela 섬)
헤머헤드 떼(일반적으로 더 크게 무리 짓는다)

갈라파고스 여행 이구아나



6-11월(건조한 시기) : 스쿠버 다이빙 최적기

특징 : 바다가 거칠고, 소나기 길게 내린다

이 시기는 스쿠버 다이빙을 하기에 최고입니다. 다만 차가운 험볼트해류가 북상하는 시즌이라, 날씨도 춥고 수온도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험볼트 해류를 따라 영양소와 플랑크톤이 풍부해지므로 수많은 해양 생물을 끌어들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소나기가 내리므로 우산을 꼭 챙겨오고, 멀미약을 잘챙겨야 합니다. 6월과 11월 사이에는 바다가 거칠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시즌의 하이라이트

갈라파고스 가마우지(Flightless cormorants)의 둥지(Fernandina 섬)

푸른발부비새 부화

플라밍고의 교미(8월)

갈라파고스 펭귄 새끼(9월)

고래상어(Whale shark) - 리브어보드(Live aboard)여행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결론

갈라파고스 최적 여행 시즌은 각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무엇을 경험하길 원하는지, 어떤 활동을 할지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갈라파고스에 안 좋은 여행 시기란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따뜻하거나, 건조한 시기일 뿐 1년 내내 여행하기에 문제가 없습니다. 갈라파고스는 적도에 위치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연중 온화한 기후입니다. 따라서 갈라파고스를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준비하고, 많이 조사해서 적절한 예산 안에서 계획을 짜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