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파고스 여행 다이빙: 리브어보드(live aboard) 리버보드 비용, 예약 방법

갈라파고스 다이빙 여행 리브어보드(live aboard) 비용, 예약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적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1. 비용은 얼마일까?

리브어보드 업체에 따라 380만 원~630만 원까지 굉장히 다양합니다. 제 경우 3,500달러(약 400 만 원) 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7일간 모든 장비 렌트 비용 250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저는 라스트미닛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이 정도로 저렴했습니다. 

 

라스트미닛이란?

'떨이' 상품입니다. 산크리스토발, 산타크루즈 다이빙 샵 곳곳에서 판매합니다. 여유 있게 일정 잡고 가셔서 떨이만 계속 노리시면 싼 가격에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발 장소가 어딘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산타크루즈Santa cruz 혹은 산크리스토발San cristobal에서 출발합니다.)

 

2. 리브어보드(live aboard)란 무엇인가?

하루 이상 배 위에서 먹고 자고 다이빙만 하는 여행입니다. 멀리 떨어진 다이빙 포인트에 갈 수 있게 해주고 일반적으로 10~30명의 승객을 대동합니다. 

 

▲제가 리브어보드를 했던 험볼트호 배입니다.

 

3. 왜 여러 날 동안 배를 타고 여행을 할까?

갈라파고스 다이빙의 화룡점정 '울프섬', '다윈섬'에 가기 위해서입니다. 메인 섬 산타쿠르즈로부터 직선거리 200km 이상입니다. 너무 멀어서 데이트립(100~120 달러)으로 갔다올 수 없으며, 오직 리브어보드를 통해서만 갈 수 있습니다. 현재 6개 업체에서 8일 짜리 리브어보드를 운영중입니다.

 

 

 

 

 

 

4. 일정은 먹고 자고 다이빙의 반복이다

1일차-San cristobal 주변 체크다이빙.(13시 경 출발)

2일차-오전 Seymour 체크 다이빙 2회, 오후 seymour 섬 여행(군함조)

3일차-울프섬(wolf) 다이빙 4회

4일차-울프섬(wolf) 다이빙 4회

5일차-다윈섬(darwin)다이빙 3회

6일차-이사벨라섬(isabela) 다이빙 2회

7일차-코진스락(cousin's rock) 다이빙 2회

8일차-San cristobal 복귀 및 귀가. 

 

제가 이용한 Humboldt Explorer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5. 꼭 인터넷으로 비교하고 예약하자!

제가 이용한 업체는 Humboldt Explorer 입니다. 저렴한 편에 속하는 리브어보드 입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미리 예약하고 싶다면 리브어보드닷컴을 추천합니다. 자신의 일정, 자금 상황에 잘 맞춰서 잊지못할 리브어보드를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본문에 삽입된 링크에는 추천인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링크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