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FBA 셀러 일기]#001 Fiverr 로고 디자인, Knife 상품 분석 가격문의, 아마존앱(FBA Calculator 등)

수익 : 0 


투자액 : 

₩15,000(Udemy강의) ₩40,000(아마존 셀러 등록비용) 

₩21,000(Fiverr 비용)


잔액 : 

₩2,924,000




로고디자인을 의뢰하다 Fiverr[클릭]


로고디자인을 Fiverr[클릭]에 맡겼다. 온라인으로 세계 각국 사람들에게 디자인, 프로그래밍, 마케팅, 글쓰기 등을 아웃소싱하는 플랫폼이다. 값싸고 빨라 보이는 사람을 선택했다. 


▲ 21 usd Paypal로 결제. 하루 안에 3개의 디자인을 만들어 준다.


Fiverr에서는 대략 7가지 질문에 대답한 걸 바탕으로 디자인해준다. 뭐하는 회사인지, 들어갈 로고, 문구, 주요 타겟고객, 로고를 보면 어떤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는지, 색깔과 폰트는 무엇을 할지 등 등. 미리 생각해둔대로 적었다. simple하고 nature의 모양을 넣어서 만들어 달라고 했다. 로고를 봤을 때 느낌은 Adventure, Freedom, Enjoy라고했다. 가능한 구체적으로 적었다. 어떤 로고를 만들어 올지 궁금하다. 이 디자이너는 좋은 점이 가능한 무한대로 수정이 가능하다. 




뭘 팔아야 할지가 가장 큰 고민이다


아마존셀러의 가장큰 고민은 상품선택이 아닐런지. Outdoor, camping, hiking이라는 카테고리를 정했어도 뭘 골라야할지 감이 안온다. 다행히 udemy강사가 자신이 고른 꽤 괜찮은 목록을 업로드해줘서 그중에 'Tactical Pocket Knife'를 오늘 탐색해봤다. 






https://www.merchantwords.com/


특정 단어가 이커머스 마켓에서 얼마나 검색되는지 보여준다. 강의에서는 월 40,000건 정도 되는 상품을 권장한다. knife는 2만8천건..좀 적다.




대략적인 가격과 BSR(Best Seller Ranking)을 살펴본다. Ctrl+F로 찾곤했는데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상품 바로 밑에 뜨게 해놨다. 


상품 옆에 랭킹 보이게 하는 구글 확장 프로그램 : Amazon super seller tool 







대략 상품 마진률을 계산해보았다. shipping cost, cpc cost는 대충 넣었다. 크롬에서 이렇게 바로 계산 가능한 FBA Calculator 사용 추천.

FBA Calculator




그리고 실제로 어떤 아이템이 잘팔리고, 얼마나 매출이 나오는지 알아보았다. 가장 잘나가는 아이템이 월매출 $12,000 나머지는 $3,000.

$14.99 가격이 적당할듯. 나머지 $9, $11은 원가대비 수익이 안나올 것이다. 할인 프로모션일 수도. 나도 초보라 사실 잘모름..


이렇게 바로 분석해주는 툴은 unicorn smasher 


아마존 관련 애플리케이션만 수십개이다..






잘 팔리는 knife 특징은 다음과 같다.(1위 색상 다양한 knife 제외) 

1.접을 수 있다

2.검은색 혹은 차콜 계열 어두운 색상

3.seatbelt cutter(손잡이 있는 칼)이 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Alibaba에서 적당한 물품을 검색했다.




▲먼저 Assessed Supplier로 설정을 한다. 이렇게 해야 Supplier 때문에 고생할 일이 없다고 한다. 검증된 기업이므로. 




▲색상이나 가격도 괜찮은데 MOQ(최소주문량)이 600이라 살짝 아쉽다.


▲이 상품은 가격은 $4-6으로 좀 쎄고, MOQ가 딱히 안나와 있다. 



이렇게 아이템을 찾는게 나한텐 아직 낯설고 어렵다. 디자인, 가격, 최소주문량, 품질을 모두 갖춘 공급자를 찾기가 굉장히 어렵다. 게다가 Assessed suplier 옵션을 적용하면 범위는 더 좁아진다. 대부분 너무 비싸거나, 디자인이 구려서 걸러냈고 그냥 위에 2개로 일단 정했다. 이렇게 공급자를 찾는 과정은 언제 익숙해질려나. 목이 뻐근하다. 일단 2가지 소량 주문 가능한지, 가격이 얼만지 알아보기로했다.



▲사진 옆에 Get Latest Price를 클릭해서 정중하고, 프로페셔널하게 문의를 넣었다. 대충 당신과 비즈니스를 하고싶은데, 소량으로 하고싶다. 가격을 알려달라, 그런 내용이다. 이메일로 답변이 오면 다음 스텝으로 샘플을 요청할 것이다. 많은 경우 이단계에서 답장이 안온다고 한다. 실제로 공급자가 바쁘거나, 허술하고 프로페셔널하지 않게 메일을 보내서 무시당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나의 inquiry가 성공적으로 보내졌다고 떴다. 몇일걸릴지 지켜봐야겠다. 





오늘 Fiverr 로고 디자인 주문부터, knife 분석 및 탐색 최근가격 문의까지 3시간이 넘게걸렸다. 회사에서 일하는 것과 별로 다르지 않은 스트레스이다. 익숙하지 않고 모르는 것도 너무 많다. 아마존 셀러 등록도 아직 다 끝나지 않았다. Payoneer 실제 카드 수령은 5월 중순 예정이다. 많은 과정이 남았지만 꾸준히 해볼려고 한다. 처음 글에 적은 것처럼 시작은 소소하게 월 20만원 정도로 잡고, 눈덩이 굴리듯이 서서히 매출을 늘려갈 계획이다. 아직 아마존셀러가 되려고 발을 담근지 얼마 안됐지만 이 작업을 사람들이 잘 안하는지 좀 알 것같다. 굉장히 귀찮은 일이 많다. 시작을 하는 것 부터가 난관이다. 게다가 영어로 해야되서 장벽도 있으니 더할 수밖에. 아무튼.. 두서도 없고 엉망이지만 꾸준히 해볼련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