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아이폰6 액정 추천

알리익스프레스 자가수리용 아이폰6, 6s 디스플레이 추천

 

<바쁜 사람을 위한 요약>

액정 가격       : $11.04 (변동 가능성 있음)
배송 소요시간 : 12일 
준비물          : 아이폰6 액정, 드라이버(다이소에서 추가구매 추천), 드라이어
수리 난이도    : 中 (왕초보 기준 유튜브 영상 보고 따라하면 1시간 소요)
액정 품질       : 정품과 거의 비슷함. 두 번째 교체했지만 아무런 불편을 못 느낌. 

알리익스프레스 액정 판매 링크(클릭)

두 번째 액정 자가수리

 

나의 부주의로 액정을 또 깨뜨렸다.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업체에서 다시 액정주문을 했다. 이전에는 여기 저기 알아보고 고민했지만 이번에는 그런 것 전혀 없었다. 아무런 망설임 없이 주문했다. 사설업체에 맡기는 건 돈낭비라는 것을 너무 잘알기 때문이다.

 

2년 전쯤 처음 액정 자가수리를 하고 후기를 쓴 글은 아래 링크가 있다.

 

2018/08/02 - [기타] -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폰6 액정 자가수리 교체 후기 + 품질 리뷰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폰6 액정 자가수리 교체 후기 + 품질 리뷰

원래 아이폰 6 액정 자가수리 교체 관련 아무런 지식이 없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부터 전 과정에 대한 후기를 담았다. 이 포스팅을 보면 여러분도 혼자 할 수 있다. 사건의 발단 : 액정이 깨졌다 돌멩이에 아이..

wontae123.tistory.com

배송 12일 걸렸다. 이전에 주문했을 때는 9일 걸렸다.

아이폰6 액정 평가

알리익스프레스 액정 판매 링크(클릭)

 

 

정품이랑 차이를 전혀 못느끼겠다. 터치감, 색감 등 정품이랑 같다. 따지고보면 정품 아이폰도 중국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내가 구매한 곳은 리뷰 수도 많고, 평이 좋다. 두 번째 구입한 결과 불량 없고 만족한다.

 

기본 세트에 드라이버가 있다. 드라이버 불량이 자주 생긴다. 반드시 미리 다이소 드라이버 구매하길 추천한다. 안그러면 나처럼 수리 중간에 사러가는 불상사가 생긴다. 
이게 다이소 드라이버다. 아이폰6 액정 나사에 최적화 돼 있다.

 

 

 

이런 액정을 '일반형'이라고 부른다. '일반형'은 홈버튼, 전면 카메라가 없다. 따라서 기존 아이폰의 홈버튼, 카메라를 다시 사용한다.

 

교체방법 :유튜브 따라하기

 

반드시 지킬 사항 

1) 전원을 끄고 수리를 시작한다

2) 천천히 조심해서 분리한다(억지로 힘으로 하지 말 것)

3) 영상을 앞에 켜두고 순서대로 따라한다

 

아래 유튜브 영상을 강력추천한다. 모든 액정 자가수리영상 중에 가장 디테일하고, 친절하다.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기만 하면된다. 영어 잘 못알아들어도 크게 상관 없다. 

 

**말하는 내용은 대부분 '천천히 해라', '조심해서 떼어 내라', '나사를 잘 가지런히 정리 해둬라' 등 주의를 주는 말이다. 

 

 

 

 

 

 

나사 크기가 작다. 안 잃어버리게 까만색 위에 잘 보이게 놔두길 바란다.

 

디스플레이와, 본체 연결하는 케이블 4개가 가장 까다롭다. 잘 기억해두도록 하자.

 

수리 완료 후 모습 

 

잘 작동한다.

 

 

결론

아이폰6와 6s까지는 초보라도 무난하게 자가수리를 할 수 있다. 그 이후 모델부터는 방수 처리가 들어가서 수리가 복잡해진다. 가격도 11달러면 여전히 국내 판매자 가격 대비 경쟁력 있다. 국내 판매자는 보통 1.8만 원~3만 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돼 있다. 

 

디스플레이 케이블 4개 연결하기가 헷갈릴 수 있다

 

두 번 수리해본 결과 케이블 4개를 다시 연결하는 게 가장 까다로웠다. 케이블의 순서를 잘 외워두도록 하자. 미리 사진도 찍어두고, 천천히 시도를 해보길 바란다. 케이블 연결 단자 마다 길이가 다르고, 겹쳐져 있는 순서를 교체할 수 있다. 이 부분 때문에 난이도 '中'이라고 적었다.

 

위험하지 않다

 

인터넷 글을 보면 자가수리를 하다가 망한 후기를 종종 볼 수 있다. 난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망한 사람은 수리 절차를 안지켰을 가능성이 높다. 또는 검증되지 않은 업체의 액정을 구매했을 수도 있다. 영상대로만 따라하면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나는 2번이나 성공했고, 누구라도 할 수 있다.

 

본문에 삽입된 링크에는 추천인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링크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