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워킹홀리데이 영화 드라마 엑스트라에 지원하는 방법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영화 드라마 엑스트라에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쓴 글이다. 순서에 따라 차례 차례하면 누구라도 엑스트라 일을 할 수 있다.

1. 엑스트라 지원 절차

1.1 캐스팅 업체에 프로필을 등록

내가 있는 밴쿠버에는 유명한 곳이 2곳 있다.

이 두 곳 중에 한 곳에 등록해야한다. 물론 많은 곳에 등록할수록 더 좋다. 낚시대를 2개 던지는 효과다. 나는 BCFcasting에만 등록했으므로 BCFcasting기준으로 말하겠다. 우선 Sign Up을 해서 거기서 요구하는 프로필을 모두 채워넣는다. Bio, Contact Info, Physical 등 상식 선에서 채워넣으면 된다. 좀 귀찮지만 어렵진 않다.


캐나다 영화 엑스트라 등록화면


▲등록을 마친 뒤 프로필 화면



이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사진이다. 사진은 가능한 많게, 다양하게 찍을수록 좋다.(실제로 1년 이상 일한 배우에게 들은 정보다). 사진 찍는 방법 설명에 나와 있는 것처럼 상반신만 나와도 무방하다. 다만 헤어와 메이크업을 한 상태로 찍어야 한다. 설명 읽어보면 자세히 나와 있다. 또 프로필에 special skill, vehicle 등이 있는데 뭐든지 많을수록 좋다. 자전거가 있으면 자전거를 올리고, 차가 있으면 차를 올리고, 자신이 특별한 스킬이 있으면 뭐든지 채워넣을수록 혜택이 된다. 그 혜택은 촬영장에서 '돈'이 되어 돌아오므로 꼼꼼히 넣자.


프로필 등록을 마치면 이제 엑스트라 일을 하기 위해 숙지해야할 정보가 있다. 메인 화면 오른쪽 위 BCF CASTING EXTRA GUIDE와 FREQUENTLY ASKED QUESTIONS를 보면 된다. 글이 좀 길어 짜증 날 수 있으니 내가 만든 정리를 봐도 된다. '지각하지 마라'같은 상식적인 내용은 굳이 번역본에 넣지 않았다. 



1.2 스케줄을 입력하고 기다리기

기본 프로필을 완성하고, 관련 정보도 숙지했으면 이제 스케줄을 등록할 차례다. Calender에서 검정색, 초록색으로 자신의 스케줄을 설정한다. 검정색은 안되는 날, 초록색은 되는 날이다. 단 관련정보에도 나와 있듯이 가능한 날은 그야말로 24시간(아침 6시부터 익일 아침6시 까지)가능해야 한다. 촬영은 얼마나 걸릴지 장담이 어렵다. 그 다음은 기다림이다. 촬영이 있는 날짜도, 필요한 인력도 다르므로 언제 일거리가 잡힐지는 불확실하다. 스케줄은 매일 매일 업데이트를 하고, 많은 날짜가 연속해서 가능할수록 일거리가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 


지원방법에 대해서 가능한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쓰고 싶지만 이게 전부다. 정말 간단하다. 특별히 어느 장소를 가거나 만날 필요도 없고, 그저 인터넷으로 성실하게 등록하면 된다. 

3. 프로필을 등록하면 얼마 뒤에 연락이 올까?

정해진 기간은 없다. 일자리가 많으면 빨리 연락오고, 없으면 연락이 안온다. 나의 경우 2017년 3월 경에 엑스트라 프로필 등록을 하고 5월 쯤 일거리를 얻었다. 그러나 그 때 스케줄이 꼬여서 못가고, 잊고 지내다가 한 달 전 쯤부터 다시 스케줄 업데이트를 하며 적극적으로 일을 구하는 노력을 했다. 드디어 2017년 7월 25일, 7월 27일 이틀에 걸쳐서 ' The man in the high castle Season 3'에 엑스트라(보조출연자)로 출연했다. 지원부터 실제 업무에 투입되기 까지 시간이 3개월 이상 오래 걸렸다. 일할 기회가 흔하지 않고 내가 스케줄이 일주일에 2번 밖에 휴무가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단 두 번 일했지만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정보를 들었다. 워홀로로서, 혹은 캐나다 영주권자로서 누구나 해도 장점이 많다고 판단해서 이 글을 쓰게 됐다. 부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얻길 바란다.


엑스트라로 일하면 얼마를 버는지, 식사와 촬영장 분위기 대우가 어떤지 알 수 있는 포스팅도 썼으니 확인하기 바란다. 한국 엑스트라에 대한 이야기도 볼 수 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도움 받은 곳
http://cafe.naver.com/gocan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